Search

공주대 배진아 교수, 한국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회 회장 취임

- 작게+ 크게

김수환 기자
기사입력 2019-11-21

[공주=뉴스충청인] 공주대학교(총장 원성수) 영상학과 배진아 교수(사진)가 이화여대에서 열리는 한국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회 가을철정기학술대회 및 총회에서 제19대 회장으로 취임했다고 밝혔다.

 

배진아 신임 회장은 이화여자대학교 신문방송학과를 졸업하였으며, 동대학원에서 석사와 박사학위를 받았다. 배 신임 회장은 한국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회 부회장, 방송미래발전위원회 위원 등을 역임하였으며, 현재 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보 편집위원장을 맡고 있다.

 

2019년 가을철 정기학술대회는 <다시 인간을 생각하다: 무엇을 위한 인공지능인가?>라는 대주제로 "트랜스휴먼을 보다" 기술의 발전에서 바라본 인간상, 윤리와 규범", "인공지능 의료커뮤니케이션에서 인간을 생각하다", "자율주행자동차와 미디어 생태계 변화", "지능정보시대 데이터 기반 행정의 과제" 등의 다양한 세미나가 열린다. 또한, "5G와 저널리즘 혁신", "가짜뉴스 이용의 심리 및 기술적 요인과 팩트체크 현황", "혐오표현 대응의 아포리아" 등 다양한 주제로 학술논문이 발표된다.

 

한국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회는 커뮤니케이션 및 미디어 현상에 대해 언론학, 법학, 정치학, 사회학, 행정학 등 다학제간 연구를 수행하고 학술활동을 하는 국내 대표 미디어 학회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Copyright ⓒ 뉴스충청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