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건양대병원 스마트 모바일 앱 오픈

- 작게+ 크게

김수환 기자
기사입력 2019-11-21


[대전=뉴스충청인] 건양대병원(의료원장 최원준)이 환자들이 쉽고 편리하게 병원을 이용할 수 있도록 ‘모바일 앱’을 오픈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에 오픈한 앱은 스마트폰을 이용해 진료예약에서 진료비 결제, 주차료 정산, 실손보험 청구까지 한꺼번에 해결할 수 있는 모바일 토털서비스를 제공한다.

 

스마트 모바일 앱을 이용해 진료예약 후 방문하면 환자를 자동으로 인식해 환영 메시지를 받는다. ‘내 일정’을 확인하면 당일 진료해야 할 사항을 차례대로 확인할 수 있고, 진료과에 방문하지 않고 원격으로 접수를 신청할 수 있다.

 

혈액 및 소변 등의 검사결과와 투약 정보 조회도 가능하며, 진료 후에는 수납처에 들릴 필요 없이 앱으로 진료비를 결제할 수 있고, 보험가입 환자라면 앱으로 손쉽게 실손보험을 청구할 수도 있다.

 

최원준 의료원장은 “스마트 모바일 앱은 병원이용 대기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이고 편익을 높이는 혁신적인 서비스”라며, “지역 거점 의료기관으로서 선도적인 의료서비스 제공에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건양대병원 모바일 앱을 설치하려면 안드로이드 또는 구글 앱스토어에서 ‘건양대병원’을 입력하고 다운로드하면 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Copyright ⓒ 뉴스충청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