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대전 서구, 민선7기 공약사업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 작게+ 크게

김수환 기자
기사입력 2019-11-21


[대전=뉴스충청인] 대전 서구(구청장 장종태)는 21일 구청 장태산실에서 공약 추진 소관 실·국장과 부서장, 공약이행평가단과 주민정책참여단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선7기 공약사업 추진상황 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보고회는 민선7기 74개 공약사업 중 추진 중 사업 대상으로 경과보고와 추진 시 문제점 및 대책방안 논의, 공약이행평가단 조언과 질의·답변순으로 진행했다.

 

지난 6월 말 공약이행 점검 이후 서구에서는 자치분권대학과 마을활동가 아카데미 운영 및 동주민참여예산제 추진 등 주민참여를 통한 소통행정 실천에 힘썼다.

 

또한 해외 일자리 컨설팅 추진과 청년 창업 지원사업을 본격 추진함으로써 뿌리가 튼튼한 일자리경제도시 조성에 박차를 가했다.

 

이로써, 서구는 10월 말 기준, 6개 사업이 추가 완료되어 총 74개 공약사업 중 22개 사업 완료로 29.7%의 이행률을 달성했다.

 

장종태 서구청장은 “완료된 공약사업은 성과가 지속될 수 있도록 관리에도 주의를 기울이고, 추진 중인 사업은 연차별 로드맵에 따라 약속기한 내에 완료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서구는 2019년 민선7기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실천계획서 평가에서 대전에서 유일하게 최우수 등급인 SA등급을 받아, 4년 연속 최우수(SA)등급으로 선정된 데 이어 2019년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도 시민참여·마을자치분야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공약 이행에 선두주자임을 인정받았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Copyright ⓒ 뉴스충청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