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국립한밭대 경영회계학과, 제56회 세무사 합격자 배출

- 작게+ 크게

김수환 기자
기사입력 2019-11-21


[대전=뉴스충청인] 국립한밭대학교(총장 최병욱)는 경영회계학과 졸업생 신정욱, 안성훈 씨가 2019년 제56회 세무사 시험에 최종 합격했다고 밝혔다.

 

이번 세무사 시험에서 한밭대학교 경상대학 고시준비반 ‘한현재’에 입실하여 공부하고 있는 10여명의 고시준비생 중 4명이 세무사 1차 시험에 합격하고, 그 중 2명이 최종합격한 것으로 합격자수는 적지만 준비생의 숫자나 응시인원에 비하면 매우 높은 합격률이다.

 

신정욱 씨(2019년 2월 졸업)는“경상대학 고시반 한현재에서 공부한시간은 합격에 큰 도움이 되었고, 앞으로 세법 전문가로서 후배들에게 귀감이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으며,

 

안성훈 씨(2017년 2월 졸업)는 “고시를 준비하는 후배들이 합격한 선배들을 거울삼아 자신감을 갖고 도전하여 목표를 이루고, 학교의자랑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라고 밝혔다.

 

한밭대 경영회계학과 박성환 교수는 “두 합격생은 재학시절부터 세무사에 뜻을 두어 학업과 고시준비에 충실했으며, 또한 고시반의 책임을 맡아 함께 공부하는 학우들이 시행착오를 겪지 않도록 잘 이끌어주는 역할도 하였다”고 말했다.

 

한편, 한밭대 경영회계학과는 국세청에 근무하는 공무원 동문들과 세무사․회계사 동문들 간에 깊은 유대관계를 이어오면서 후배들의 진로설정과 취업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Copyright ⓒ 뉴스충청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