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독립기념관, 육군 11기계화보병사단과 3기갑여단 방문 교육

- 작게+ 크게

김수환 기자
기사입력 2019-11-08


[천안=뉴스충청인] 독립기념관(관장 이준식)은 11월 5일부터 8일까지 홍천에 있는 11기계화보병사단(화랑부대)과 3기갑여단(번개부대)을 방문해 2019년 ‘찾아가는 독립기념관(3차)’ 교육을 실시했다.

 

‘찾아가는 독립기념관’은 독립기념관과 국방부가 업무협약을 통해 2017년부터 시행하고 있다. 독립기념관을 방문하기 어려운 군장병들을 대상으로 올바른 역사관 및 국가관 정립을 위한 독립운동사 교육을 제공하는 교육프로그램으로 독립기념관 학예사가 직접 교육을 실시한다.

 

4일간 진행한 이번 교육은 군장병들에게 알기 쉽고 재밌는 독립운동사 교육을 제공하기 위하여 ‘영상과 함께하는 알기 쉬운 독립운동사’,‘역사자료로 살펴보는 독도 이야기’, 독립군가 배우기, 독립운동사 퀴즈 경연대회로 진행하였다.

 

독립기념관은 3·1운동 및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기념하여 지난 상반기2차례에 이어 올해 세 번째로 개최하는 이번 교육을 통해 국군의 뿌리인 독립군과 광복군의 역사를 군장병들에게 알리고 우리나라를 되찾기 위해 노력했던 독립운동가들의 희생정신을 배워, ‘정예육군’이 되기 위한 의지를 다지는 계기가 될 것으로기대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Copyright ⓒ 뉴스충청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