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코리아텍 능력개발교육원, ‘2019 스타훈련교사’ 위촉식 개최

- 작게+ 크게

김수환 기자
기사입력 2019-11-08


[천안=뉴스충청인] 코리아텍(한국기술교육대학교, 총장 이성기) 능력개발교육원(원장 남병욱)은 11월 8일(금) 오후 다산정보관 다산홀에서 고용노동부와 함께 직업훈련 현장에서 전문 역량을 갖추고 탁월한 성과를 거둔 스타훈련교사를 선발하는 ‘2019 스타훈련교사 위촉식’을 개최했다.

 

능력개발교육원은 직업훈련교사의 역량제고 및 사기진작을 위해 지난 7.1~12까지‘2019 스타훈련교사’를 모집, 이 기간 동안 전국 각지에서 총 119명이 접수됐다.

 

능력개발교육원은 내·외부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기구를 통해 실무경력·강의경력·자기계발실적·훈련실적 등과 시범강의 및 면접심사를 거쳐최종 9명의 스타훈련교사를 선발했다.

 

영예의 주인공은 권순구(43) 부산 그린자동차직업전문학교 교무부장, 김덕중(44) 광주 국제직업전문학교 교무부장, 김소라(48, 김해직업전문학교), 남윤욱(46, 미래직업전문학교), 양용만(49, 춘천교도소), 양정순(52, 태양미용직업전문학교), 윤성현(37, 서울시북부기술교육원), 이주규(54, 쇼콜라띠에제과제빵 직업전문학교), 진영일(54, 화성직업훈련교도소) 등 9명이다.

 

이번에 선발된 스타훈련교사는 자신만의 노하우를 바탕으로현장과 연계된 훈련기법을 개발하고 훈련과정을 개선하는 등 직업훈련 서비스의 수준을 높이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해왔다.

 

2019 스타훈련교사에게는 ▲해외연수 기회 부여, ▲통합 심사 시 NCS 확인강사에 가점 부여, ▲역량강화를 위한 특별 연수프로그램 제공, ▲코리아텍 능력개발교육원 강사 활동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장신철 고용노동부 직업능력정책국장은 “직업훈련기관에서 종사하는 훈련교사 모두는 우리나라 직업훈련을 짊어지고 갈 핵심인재”라며 “이들의 자긍심을 더욱 고취시켜 국민들에 대한고품질의 훈련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능력개발교육원은 11.8~9일 이틀간 코리아텍에서 전국 직업훈련기관장 22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 전국 직업훈련기관장 워크숍’을 개최했다.

 

특강으로 ‘직업능력개발 정책방향’(장신철 고용노동부 직업능력정책국장), ‘직업훈련 심사평가 심사방향’(이문수 코리아텍 직업능력심사평가원장), ‘21세기 직업훈련기관의 비전과 발전방향’(박홍일 전국직업전문학교총연합회 이사장) 등이 진행됐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Copyright ⓒ 뉴스충청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