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충남도, 도내 일원서 ‘중국 헤이룽장성 청소년 초청 연수’ 실시

- 작게+ 크게

김수환 기자
기사입력 2019-08-13


[내포=뉴스충청인] 충남도는 지난 9일부터 13일 도내 시·군 일원에서 ‘중국 헤이룽장성 청소년 초청 연수’를 실시했다.

도에서 주최하고, 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 청소년활동진흥센터에서 주관한 이번 연수는 도와 자매결연을 맺은 중국 헤이룽장성 청소년을 대상으로 마련했다.

헤이룽장성 청소년과 인솔자 등 22명이 참여한 가운데 연 이번 연수는 도내 주요 관광지 관람, 현장 체험, 도청 견학 등의 순으로 진행했다.

10일부터 본격 일정에 돌입한 방문단은 논산시 미스터션샤인랜드를 찾아 서바이벌 체험을 즐기고, 논산시청소년문화센터에서 전통한지 공예, 케이-팝(K-POP) 댄스 등의 체험 시간을 가졌다.

11일에는 아산시 이순신 빙상장과 천안시 충청남도안전체험관 및 천문대 홍대용 과학관 등을 방문했으며, 12일에는 아산시 외암민속마을 등을 찾아 다양한 체험을 즐겼다.

마지막 날인 13일에는 예산군 소재 물놀이장에서 즐거운 추억을 만들고, 충남도청으로 이동해 시설을 견학했다.

류재승 도 여성가족정책관은 “중국 헤이룽장성 청소년의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한다”며 “앞으로도 서로 이해의 폭을 넓히고, 우의를 다질 수 있는 기회를 지속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도와 중국 헤이룽장성 간 교류는 지난 1993년 헤이룽장성 관계자들의 대전 엑스포 방문을 계기로 시작됐으며 2010년부터 현재까지 격년으로 양국 청소년 상호 방문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Copyright ⓒ 뉴스충청인. All rights reserved.